top of page
  • Writer's pictureAdmin

차지백이란? (Chargeback / 지불거절)





비지니스 오너로써 손님과의 분쟁을 피하고 싶습니다. 손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귀하와 협력하는 대신 신용 카드 회사와 분쟁 또는 지불 거절을 제기하면 거래 비용보다 더 많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빈번한 Chargeback 및 이와 관련된 수수료에 직면하지 않도록 하려면 이러한 분쟁이 어떻게 작동하고 이를 반박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hargeback 차지백 (지불거절) 의 정의

Payment Dispute이라고도 하는 Chargeback은 고객이 은행과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 거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후 Transaction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1974년의 공정 신용 청구법(Fair Credit Billing Act of 1974)은 사기 청구에 대한 소비자 보호 메커니즘으로 지불 거절을 만들었습니다.


손님이 신용 카드 회사와 분쟁을 제기한 후 Chargeback 프로세스가 시작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분쟁 Transaction이 보류됩니다. 결정이 손님에게 유리하다면 손님은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결정에서 이기면 분쟁 자금은 귀하에게 돌아갑니다.



Chargeback 차지백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Chargeback 프로세스는 지불 처리에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예상할 수 있습니다.


1. 구매 거래가 처리됨: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비즈니스에서 구매가 이루어집니다. 거래가 처리되고 비즈니스 계정에 자금이 입금됩니다.


2. 고객이 청구에 이의를 제기: 고객이 거래를 보고 카드를 발행한 은행(발행 은행이라고도 함)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3. 지불 거절 프로세스 시작: 발급 은행은 카드 소지자에게 거래에 대한 임시 크레딧을 제공한 다음 결제 처리자에게 연락하여 지불 거절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4. 판매자 계정에서 공제된 금액: 지불 처리자가 지불 거절을 알게 된 후 알림을 받게 되며 일반적으로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분쟁 금액이 귀하의 비즈니스 계정에서 제거됩니다.


5. 판매자가 지불 거절을 반박할 수 있음: 귀하는 지불 거절을 반박할 문서를 제공할 기회가 있습니다. 지불 거절 알림에 응답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발급 은행에서 고객에게 이의 제기를 승인합니다.


6. 발급 은행에서 결정: 지불 거절을 반박하는 문서를 제공하면 발급 은행에서 증거를 평가하고 결정을 내립니다. 은행이 귀하에게 유리하게 규정하면 고객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분쟁 자금은 귀하에게 다시 보내집니다.


7. 중재 가능성: 귀하 또는 고객이 결정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최종 결정을 위해 관련 신용 카드 네트워크(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등)에 지불 거절 분쟁을 제기하는 중재 절차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Chargeback과 환불


이 시점에서 "지불 거절이 환불입니까?"라고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지불 거절과 환불에는 고객에게 자금이 반환될 수 있지만 둘 사이에는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사람: 비즈니스 소유자는 제품을 반품하거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불만족한 고객에게 상환하기 위해 환불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고객은 카드를 발급한 은행을 통해 지불 거절을 시작합니다.


고객이 거래하는 대상: 발급 은행은 고객을 대신하여 지불 거절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합니다. 환불의 경우 고객은 판매자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지불금을 징수합니다.


자금은 어떻게 됩니까: 지불 거절을 사용하면 분쟁 자금이 귀하의 비즈니스 계정에서 수금되고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보류됩니다. 그러나 환불의 경우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지불 처리자에게 적절한 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하도록 요청합니다.


프로세스 소요 시간: 지불 거절에는 여러 당사자가 관련되고 중재 프로세스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객이 판매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환불보다 해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지불 거절 수수료

판매로 인한 자금 손실 외에도 판매자는 지불 거절 수수료를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지불 거절 수수료는 지불 거절을 해결하기 위한 관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지불 프로세서가 평가합니다. 이 수수료는 거래당 약 $15에서 $50 사이이지만 지불 프로세서에 따라 최대 $100 이상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산업 또는 지불 거절 이력으로 인해 위험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는 비즈니스에는 더 큰 지불 거절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일부 결제 처리업체에는 지불 거절 수수료가 없으며, 판매자에게 유리하게 분쟁이 해결되는 경우 지불 거절 수수료를 상환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지불 거절의 추가 결과

고객에게 반환되는 자금 및 지불 거절 수수료 외에도 지불 거절과 관련된 다른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네트워크는 판매자에 대해 허용 가능한 월별 지불 거절 수준을 설정합니다. 판매자가 이러한 네트워크 임계값을 초과하면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배치되고 월별 벌금 및 추가 요금을 부과받을 수 있습니다.


3 views0 comments
bottom of page